
1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알트비트(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골드 앤 구스 관련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명시
1. 이 약관의 내용은 회사의 서비스 회원가입 관련 사이트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하고, 이용자가 소셜로그인으로 회원 가입을 하면서 이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회사 사이트의 초기화면이나 팝업화면 또는 공지사항으로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내용의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이전에 회원에게 알립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하면서 회원에게 7일간의 기간 내에 의사 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명시적 의사를 표명한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3조 약관 외 준칙
1. 회사는 서비스에 대하여 이 약관 외에 별도의 공지사항, 개별 약관, 개별 동의 사항, 이용안내, 운영정책, 세부지침 등(이하 통틀어 “세부지침”이라 합니다)을 정하여 이를 회원에게 알리거나 동의를 받을 수 있으며, 세부지침 중 회원의 동의를 받은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세부지침”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세부지침” 및 관련 법령 또는 관례에 따릅니다.
2장 가입 및 해지
제 4조 소셜 로그인 가입 및 변경
1. 골드 앤 구스의 회원 가입은 회원의 ID를 수집하지 않으며 구글의 소셜 로그인 서비스를 이용하여 계정을 연계합니다. 회원은 본 항의 내용을 인지하고 동의할 때 가입이 가능합니다.
2. 회원은 개인정보 수정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소셜 로그인 서비스로 연계된 계정의 값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제 5조 양도
1. 회원은 자신의 계정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이에 기반하여 회사에 대하여 가지는 권리를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 없이는 자신의 계정, 이에 기반하여 회사에 대하여 가지는 권리에 대하여 질권을 설정할 수 없습니다.
제 6조 개인정보 보호
회사는 소셜 로그인 가입 방식을 채택한 관계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가입 정보 외의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로그인 된 정보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회원이 동의한 목적과 범위 내에서만 이용됩니다.
제 7조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본 사이트에 연계된 소셜로그인을 탈퇴할 수 있습니다.
3장 서비스 이용
제 8조 (서비스 이용요금 및 멤버십 결제)
- 회사의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이나, 특정 멤버십 구간에서는 회원의 멤버십 등급에 따라 이용요금이 부과됩니다.
- 멤버십 이용요금 및 서비스 범위는 회사의 정책 및 해당 멤버십 조건에 따라 정해지며, 이용요금에 관한 사항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될 경우 회원에게 사전에 공지합니다.
- 멤버십 이용요금의 결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인앱결제 시스템을 통해서만 이루어집니다.
- 모든 결제는 구글 플레이 계정을 통하여 처리됩니다.
② 결제 과정 및 정책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이용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 회사는 인앱 결제 시스템을 통한 결제에 대해 구글 플레이의 정책을 준수합니다. 이에 따라 결제, 환불, 구독 취소 등의 사항은 모두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진행되며, 회사는 이에 대한 직접적인 관리 권한이 없습니다.
- 멤버십 회원이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 요금 등 추가 비용은 본 조의 멤버십 이용요금에 포함되지 않으며, 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와의 별도 합의를 통하여 본 조와 다른 내용으로 이용요금에 관한 사항을 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별도 체결된 계약서의 내용은 서비스 공지사항 또는 게시판의 게시된 내용에 대하여 효력상 우선합니다.
5.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통신사업자 등과의 거래관계에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 요금은 제 1 항의 이용요금과 별개의 것이며, 회사는 위 데이터 통신 요금과 관련하여 어떠한 의무 또는 책임도 부담하지 않음을 분명히 합니다.
제 9조 서비스의 이해
1. 골드앤구스 서비스는 가상자산 거래소에서 발급 받은 Open API를 활용 할 수 있도록 거래 툴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자동매매 시스템 이용 툴만 부여하며 이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이를 활용한 유사 서비스 제공 및 상업적 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제공하는 개별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각 서비스의 특성, 절차 및 방법에 대한 사항을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공지하며, 회원은 회사가 공지한 각 서비스에 관한 사항을 이해하고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제 10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7 일 이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 및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 이 공지 내용을 조회하지 않아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1조 정보 제공 및 광고 게재
회사는 회원에게 회사의 관련서비스에 대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 및 기타 회원에게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정보를 전자우편, 문자메시지, 홈페이지 내 팝업화면 창 기능 등을 통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러한 정보의 수신을 원치 않을 경우 정보 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 12조 서비스의 유지 및 중지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 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회사가 직접 제공하는 서비스가 아닌 제휴업체 등의 제3자를 이용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의 경우 제휴 업체 등의 제3자가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새로운 서비스로 교체 또는 기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 발생 시 제공되는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4장 손해배상, 면책조항, 환불정책
제 13조 서비스의 유의사항
1. 회사는 회원과 회원 간의 거래를 중개하지 않으며, 회원이 거래소에서 타인과 가상자산을 자동거래 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만을 제공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거래소에서의 가상화폐 거래의 구체적인 내용에 대하여 회원이 API권한을 설정한 항목 이외에는 알지 못하며 해당 거래를 변경하거나 취소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안내에 따라 자신이 계정을 보유하고 있는 거래소에서 API에 대한 권한부여를 통하여 회사에게 부여할 권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회사의 안내를 따르지 않고 회사에게 거래소의 API 사용 권한을 부여함에 따라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 가상자산 봇 서비스는 거래가 일어난 후에 변경하거나 취소할 수 없습니다.
제 14조 가상자산 봇 위험 발생 고지
골드앤구스 서비스를 이용 중 이용자에게 발생할 수 있는 피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1. 인터넷 또는 통신 등의 장애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
2. 가상자산 거래소의 시스템 장애로 인한 거래 불가 또는 지연
3. 위 2개 사항으로 인한 거래 기회 손실
제 15조 회사의 손해배상 책임
1. 회사는 본 약관을 위반한 거래를 통해서 발생한 일체의 사고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의 과실로 인해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제 3자가 권한 없이 회원의 계정을 이용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이를 즉시 회사에 알리지 않고 방치하여 손실이 발생한 부분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가 보안강화를 위하여 요구하는 추가적인 보안조치를 회원이 정당한 사유 없이 거부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가상화폐 거래에 일절 관여하지 않으므로, 회원이 자동거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투자상 손실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은 자동거래 서비스에서 이용하는 거래가 투자 수익을 담보하지 못한다는 점을 이해하며, 회사는 회원이 자동거래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투자상 손실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게 거래소의 API접근 권한을 설정함에 있어서 회사가 안내한 사항 이상으로 권한을 설정함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특정 봇의 사용 여부나 사용 시점, 사용 빈도 등의 선택에 일절 관여하지 아니하며, 이로 인하여 얻은 투자상 손실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거래소가 회사의 API접근을 차단함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자동거래 서비스가 회원이 거래소의 지갑에 보유하고 있는 가상화폐 전부를 거래 대상으로 하므로 회원이 특정 지갑에 보유한 가상화폐 전부를 거래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 경우 거래를 원하지 않는 만큼의 가상화폐를 자동거래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는 다른 계정의 지갑으로 서비스 이용 전에 미리 송금하여야 함을 이해하며, 회원이 자동거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원이 지갑에 보유하고 있는 가상자산 전부를 거래 대상으로 함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10. 회원은 봇의 오류 등으로 인하여 거래불발, 거래지연 등 자동거래 서비스에 하자가 있는 경우에한하여 투자 손실에 대하여 책임을 갖습니다.
11. 회사는 본약관에서 규정한 매매규칙을 벗어난 거래를 통해서 발생한 일체의 사고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의 과실로 인해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6조 면책조항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①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 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②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③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타 기간 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 장애로 인한 경우
④ 회사가 직접 제공하는 서비스가 아닌 제휴업체 등의 제3자를 이용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의 경우 제휴 업체 등의 제3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경우
2.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본 약관 및 관계법령위반행위로 인하여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통신서비스업체의 서비스불량으로 인한 또는 정기적인 서버 점검 시간으로 인하여 가상자산전달에 하자가 발생하였을 경우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위 조항들에도 불구하고 본 조 제1항 제2호, 제3호, 제4호, 제3항, 제4항의 경우,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손해의 발생에 대해서는 「민법」 등 관계법령에 따 라 자신의 과실비율의 한도에서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6. 회사는 거래소의 시스템의 불량, 해킹 또는 서버 점검 등 거래소의 서비스의 장애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지지 않습니다.
제 17조 (환불 정책)
- 회원이 구독 서비스에 대한 결제를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한 인앱결제로 진행한 경우, 환불에 관한 사항은 구글 플레이의 환불 정책을 따릅니다.
- 구독 취소 요청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 한해 회사에서 검토할 수 있습니다:
- 구독 서비스의 중대한 결함 또는 서비스 중단 발생 시
- 구독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서비스 이용에 심각한 지장을 준 경우
- 회사는 위 조건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구독료의 일부 또는 전액에 대한 환불을 결정할 수 있으며, 이는 회사의 내부 환불 정책에 따라 처리됩니다.
- 구독 기간 중에 환불 요청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이미 이용한 서비스 기간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한 후 잔여 기간에 대한 비용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 모든 환불 요청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이루어져야 하며, 환불 절차 및 가능 여부는 구글 플레이의 정책에 따라 결정됩니다.
- 구독을 취소하더라도 이미 청구된 구독료에 대해서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제 18조 관할법원 및 준거법
1.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아니한 경우의 관할법원은 울산지방법원으로 합니다.
2. 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회원의 경우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3.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본 약관은 2023년 11월 11일부터 적용됩니다.